해외살이/Hello Airforce (미공군 라이프)

미공군 입대/지원) BMT공군 준비물 (베이직 트레이닝, 훈련소에 가져가면 유용한 물건 추천)

오트밀밀 2023. 4. 2. 06:25
반응형

#미공군입대 #BMT공군 #미공군지원 #공군훈련소캐리어

 

▲ 공군 BMT에 가져갔던 기내용 캐리어. 짐을 꽉꽉채워 들고 갔더니 무게가 엄청났다...

 

 

어디서 BMT로 출발하느냐에 따라 짐을 어떻게 꾸려야할지 차이가 있을테지만.

되도록 짐은 간단하게 준비하라고 권하고 싶다.

 

 

물론, 본인이 원하면 진짜 큰 짐가방을 들고 훈련소에 가도 무방은한데

훈련소에 도착해 버스에서 내리는 순간. 들고간 짐은 본인이 직접 들고 뛰어야한다.

바퀴달린 여행가방의 경우 MTI 재량이기 때문에,

바퀴를 돌릴 수 있게 할지, 아님 여행가방을 들고 뛰게할지는 버스에 내리는 순간 정해지기 때문에.

가져가는 짐가방의 크기, 갯수, 무게에 대해 신중하게 선택하길.

그리고 버스에서 내려 가방들고 뛰는 동안 MTI 들이 엄청나게 소리를 지른다 ㅎㅎ

이러한 연유로,,, 짐 많이 가지고 가서 욕먹는게 ㅎㅎ 괜찮다하는 사람만 여행가방 혹은 큰 가방을 가져가길.

 

▲ 인천공항에서 텍사스 라클랜드 Lackland 공군BMT로 향하는길 

 

 

 

미공군 지원/입대) 공군 BMT(Basic Military Training) 베이직 밀리터리 트레이닝 (주차별 활동 간략정리)

#미공군입대 #미공군될려면 총 7.5주라는 짧다면 짧으면서도 길다면 길다할 수 있는. 미공군의 베이직 밀리터리 트레이닝. Air Force Basic Military Training 줄여 BMT로 불리는 미공군 훈련이다 Aim High App

totallyoatsome.tistory.com

 

짐에 대해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도착하자마자 내가 가져온 짐만 있는게 아니고.

훈련기간 및 테크스쿨에서 사용하게 될 책가방, 옷, 부츠, 장갑 등 도착하는 당일날 모조리 나눠준다.

그래서 훈련소에서 브리핑 받는 PRC부터 숙소까지 모든짐을 이고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짐은 최대한 적게 가져가는것이 정신건강에 도움된다.

 

나는 한국에서 텍사스 훈련소로 출발을 한 상황이였어서.

작은 carry on luggage와 백팩 1개를 훈련소에 가져갔었는데.

정말.... 도착해서 엄청나게 후회막심 ㅎㅎㅎ

 

 

/ 미공군 BMT 준비물. 훈련소에 가져가면 유용한 물건 추천

반응형

 

- 실과 바늘이 담긴, 소잉킷 sewing kit

 

훈련 받다가 보면 옷이 찢어지거나 간단하게 수선을 해야할 경우가 생긴다. 나는 fleece jacket을 세탁하고 났더니 손목에 보풀이 올라와 가위로 보풀을 때다가 옷을 잘라버리는 바람에 ㅎㅎㅎ 가져간 소잉킷으로 재빠르게 소매를 수선했었다. 어느날은 내 옆 침대 친구의 운동복이 찢어지는바람에 그것도 수선해주기도 했고. 소잉킷은 가져가면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니 간단하게 하나 챙겨가길 추천한다.

 

- 속옷(하의):

 

딱 6개만 챙겨가고 똑같은 디자인의 흰색 속옷을 가져가길 권한다. PC라고 해서 훈련기간 동안 옷장 체크를 하는 기간이 있는데 속옷이 색색별로 각양각색이거나. 사이즈가 다르거나. 검정색 혹은 보풀이 많이 일어나는 속옷의 경우 진짜 최악 중 최악이다. 왜냐하면 PC기간 동안 그 보풀 다 떼어내야하고 디자인과 색이 다르면 사이즈와 색 순서도 맞춰 옷장 정리를 해야해, 시간없는 훈련기간 동안 스트레스 요소로.. 작용 할 수 있다. 나는 속옷을 제대로 준비를 못해가서, 넣고 싶은 속옷을 제멋대로 넣어 훈련소로 갔더니..나중에 PC기간 동안 정말... 애먹었던 기억이 있다...ㅎㅎ

 

- 속옷(브라):

 

하의와 마찬가지로 똑같은 디자인과 색깔의 스포츠 브라 딱 3-4개만 챙겨가면 된다. 훈련기간동안 시간이 정..말 많이 부족해서 속옷 세탁할 시간조차 많지 않고. 보통들 보면 진짜 (더럽...지만) 스포츠브라 1개로 1주일 떼우는 친구들도 많다. 속옷 하의와 마찬가지로 PC기간 동안 애먹지 않으려면 동일 디자인과 색깔의 브라를 챙겨가길.

 

- 달력/다이어리:

 

BMT기간 동안 책가방에 들고 다닐 수 있는 물건이 정해져있다. Authorized item으로 속하니까 다이어리 하나는 챙겨가자! BMT 동안 핸드폰 사용을 못하기 때문에. 보통들 자신만의 달력을 ㅎㅎ 메모장에 직접 손수 그려 갖고다니는 친구들이 많다. 다이어리나 손바닥만한 달력 하나 가져가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달력이 없으면,, BMT 기간은 대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수가 없다

 

- 거울:

 

라커에 거울이 달려있지 않다. 거울보러 계속 화장실에 가거나 복도로 향해야하니. 작은 손거울 하나 있으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 AA배터리:

 

2개 정도 챙겨가자. 훈련기간동안 손전등을 쓰는 일이 많은데 배터리가 진짜 빨리 단다;; 훈련소에서도 배터리는 구매할 수 있지만 집에 남는 배터리가 있다면 가져가길 권장

 

 

▼ 공군입대 준비! ASVAB 난위도와 수준

 

 

미군지원/ 미공군 입대) ASVAB 난위도와 수준

누군가는 미군시험인 ASVAB을 볼 때 공부를 전혀하지 않아도 된다고하고. 누구는 3달간 공부를 했다고하고. 누구는 2주만에 공부를 마치고 시험을 봤다고 하고. ASVAB에 대한 공부 분량과 시간, 개

totallyoatso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