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살이/일본

일본 도쿄생활/일상) 아마존 재팬 환불하기

오트밀밀 2024. 7. 1. 19:42
반응형

#일본아마존환불
#아마존재팬환불



최근 아마존 재팬을 통해 스피도 lap swim용 수영복을 구매했다. 악악. 하지만 요즘 힙운동을 많이 한 탓인지 다른 몸통 사이즈는 맞지만 엉덩이 부분이 너무 작아 반품을 요청하기로 했다.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수영복을 찾았건만… ㅠ-ㅠ






일본아마존 반품 방법은 꽤나 손쉽다.

1) 아마존 재팬 앱으로 들어가

2) 내 프로필을 선택해 Your Order로 들어가면 구매목록이 나오고

3) 그 중 반품할 상품을 클릭해 들어가면 위와 같이 Return or Replace Item으로, 교환을 할곤지 반품을 할건지 묻는 부분이 나온다. 언제까지 교환/반품이 가능한지 날짜를 확인할 수도 있으니 기간 확인 후 클릭







그럼 다음엔 이런 창이 뜬다. 왜 반품하는지 묻는질문.

본인 반품 사유에 맞게 선택해 클릭하기!







그럼 이렇게 바로 반품 접수가 되고 접수가 완료됐다는 이메일을 받게된다.

그리고 이제 여기서부턴 소비자가 직접 몇가지 해야 할일이 남아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Print return label & instrcuction을 확인하면 더 자세히 나와있으나

1) 반품할 상품을 박스에 훼손되지 않게 잘 포장하고

2) Print return label & instruction을 눌러 운송장을 집/회사에서 출력해 준다.

3) 1,2번을 다 마쳤으면 준비된 반품 택배박스를 하기 중 선택해 가져간다

- 일본 우체국
- 로손 Lawson
- Sagawa 택배 등 여타 택배 업체 선택

4) 난 집에서 가까운 사가와를 선택했고. 사가와에 택배상자를 가져가면 사가와용 택배 용지를 다시 한번 준다. 아마존이 반품 비용을 내는거라 빨간용지를 선택해 반품 물품과 함께 택배 운송장 작성하기 (파란 용지는 소비자가 반품비용을 내는 용지다. 반품 비용은 아마존 지불건이기에 사가와 이용 시 꼭 빨간용지를 이용할 것!)







위에가 빨간,
일본 사가와의 반품 택배 용지







사가와를 이용해 반품 신청하니 하루만에 택배가 발송됐다. 아마존 창고로 제대로 반품 접수가 다 되면 위와같이 메일을 하나 더 받는다. “아마존에 잘 도착했고 반품 곧 해줄게~”라는 이메일.

물품이 도착하고 나서 30일 이내 지불한 신용카드로 환불 비용처리가 된다고 설명되어 있었으니. 꾹- 참고 한달은 기다려야할듯…

참고로, 환불 택배 상자를 성의없게 포장하거나, 다시 리셀을 할 수 없는 상품을 반품 했다거나, 아마존 환불 처리가 불가한 택배사를 이용 시 택배비용은 소비자가 물거나 다시 보내온 주소지로 상품이 재반송 된다고 기재돼 있으니. 꼼꼼히 물건 및 반송 주소/택배사를 확인해 아마존 재팬 환불 처리를 무사히 하길 바란다 :-)